배우 양희경이 <MBC 기분 좋은 날>에서 공개한 고추지름장은 간단한 재료로 깊은 맛을 내는 건강한 밥 반찬으로,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은 화제의 레시피인데요. 고추, 양파, 잔멸치만으로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으며, 따끈한 밥 위에 얹어 먹으면 그 맛에 반할 수밖에 없는 만능 밥도둑 반찬입니다! 그럼 양희경의 고추지름장 레시피 바로 알려드릴게요!
재료 준비
- 고추
- 양파
- 잔멸치
- 들기름
- 간젓장(간장+액젓 혼합)
만드는 법
1. 고추와 양파를 깨끗이 씻어 잘게 다집니다. 고추와 양파의 비율은 1:1로 맞춰주세요.
2. 프라이팬에 올리브오일이나 들기름을 넣고 달달 볶은 , 손질한 양파와 고추를 넣어 푹 익힙니다.
3. 다른 팬에 기름을 두르지 않고 잔멸치를 살짝 덖어 비린내를 제거합니다. 잔멸치의 양은 고추와 양파를 더한 양의 1/3이나 1/2정도로 잡으세요.
4. 푹 익힌 고추와 양파에 덖은 멸치를 넣고 잘 섞으며 볶아줍니다.
5. 간장과 액젓을 섞어 만든 간젓장을 조금씩 넣어가며 간을 맞춥니다. 뚜껑을 닫고 약불에서 은근히 익혀주면 완성입니다!
활용 방법
- 밥 반찬: 따끈한 밥 위에 얹어 간단한 한 끼 식사로 즐겨보세요.
- 달걀 반숙과 조화: 반숙 달걀과 섞으면 고소한 맛이 더해져 더욱 맛있습니다.
- 양념장으로 활용: 두부, 도토리묵, 시래기나물 등 다양한 요리의 양념장으로 활용 가능합니다.
보관 및 유통기한
한꺼번에 많은 양을 만들어 소분한 뒤 냉동실에 보관하면 한 달 정도 신선하게 유지됩니다. 필요할 때 꺼내 바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.
고추지름장은 간단한 재료와 조리법으로도 깊고 풍부한 맛을 낼 수 있는 건강 레시피입니다. 건강하게, 맛있게 요리해 드세요! 😊
출처: MBC 기분 좋은 날 4248회 <가을 특집! 양희경의 집밥>
방송일 2024.11.11
엄지의 제왕 천사채 당면화 & 저칼로리 천사채냉면 레시피
식도염 환자한테 좋은 차 좋은 음식 나쁜 음식, 하루 식단 추천